풍습이란??풍습치료법*쑥뜸의 효능풍습이란??풍습치료법*쑥뜸의 효능

Posted at 2014. 2. 8. 23:39 | Posted in 건강하기




풍습이란??풍습치료법*쑥뜸의 효능

 

 

설연휴가 지나고 한국은 날씨가 더 따뜻해졌다고 하는데요..저희동네는 아직도 춥네요.ㅠㅠ 오늘은 추운지방의 풍토병이라고도 할수 있는 풍습에 대해 알아볼려구요.  제가 풍습때문에 꽤 고생했거든요.ㅠㅠ 풍습치료법과 풍습에 아주 좋은 쑥뜸의 효능까지 알아볼께요!!

 

 

 

 

 

먼저 풍습이란 병명에 대해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이렇게 설명해주네요.

 

(1) 풍과 습이 결합해 일어나는 병증. 주리(腠理)가 성글어 원기(元氣)를 간직하지 못한 데에 비를 맞거나, 낮고 습한 곳에 오래 앉아 있었거나, 물을 너무 많이 마셨거나, 땀이 난 채 찬 바람을 쐬어 태양경(太陽經)이 풍사(風邪)를 감수하고 습사(濕邪)와 상박(相搏)하여 발생함. 상한(傷寒)과 비슷한데 골절이 쑤시고 아파서 펴고 굽히지 못하고, 땀이 나서 몸이 차고, 맥이 침미(沈微)하고, 호흡이 짧고, 소변이 맑고 잘 나오지 않으며, 구갈(口渴)이 나고, 어지러우며, 번열(煩熱)이 있기도 함.

 

-출처는 네이버 지식백과입니다.

 

참 어렵네요....;;; 간단히 말해서 너무 추운데나 습한데에 있어서 그 한기가 몸에 들어간거에요.ㅎㅎ 제가 겪어봐서 아는데.....정말 이루말로 못할 고통이랍니다.;;  움직이기도 힘들어요!!!  저는 최근에 다시 상태가 안좋아서 예전에 풍습에 걸렸을때 사용했던 방법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 아주 뛰어난 효능의 쑥뜸!!!

쑥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다양한쑥의효능★

 

쑥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쑥은 전체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있어서 몸의 냉기와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풍습을 아주 제대로 치료해 주겠네요!!

쑥이 여자한테 좋은건 다들 잘 아실거에요.  어쨋든 여자할테는 차가운성질의 것들은 좋지 않다고 하잖아요. 어렸을때부터 어른들이 여자애들은 차가운데 앉으면 안된다고 항상 주의를 줬던것 같네요!!

 

 



그외에도 쑥은 콜레스테롤과같은 체내 노폐물 제거에 혈압을 낮춰주고 장의 연운동과 점액분비를 촉진해줍니다.

 

자궁의 기능강화및 생리통 생리불순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많은분들이 쑥뜸이 다이어트에 좋다고..특히 뱃살빼기에 좋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복부비만의 경우 소화기(위장을 비롯한 소.대장 )의 기능에 문제가 있기때문인데..쑥뜸을 통하여 뱃살이 빠진다는 것은 쑥뜸을 통하여 장의 운동이 활발해지며, 체내 독소 및 노폐물 (가스 및 숙변 등)이 체외로 배출되며,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과로 인하여 뱃살이 빠지게 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물론 장기간 쑥뜸을 하시면 효과가 있겠지만, 단지 쑥뜸을 한다고 그냥 살이 막 빠지는건 아니라는거 기억하시구요!!

 

 

 

 

 

쑥뜸은 쑥에 불을 붙혀 직접 살에 붙이는 방법과, 기구를 이용한 간접적인 방법이 있는데, 직접 붙이실경우에는 흉터가 남는경우가 많아, 최근엔 간접적인 방법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저도 열심히 하고 있는 쑥뜸^^;; 꾸준히 해서 효과보려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