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먹는 삼겹살맛은~? 삼겹살은 중국어로 뭐라고 할까요~? 삼겹살가격은?중국에서 먹는 삼겹살맛은~? 삼겹살은 중국어로 뭐라고 할까요~? 삼겹살가격은?

Posted at 2014. 5. 3. 22:00 | Posted in 중국알기




안녕하세요! 중국에 사는 녀자 링페이에요! 5월황금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저도 5.1노동절에 친구들과 등산을 했답니다.^^* 요건 이번에 먹은 삼겹살은 아니지만~ 오늘은 중국에서 삼격살을 어떻게 먹는지..중국 삼겹살맛은 어떤지~ 또 삼겹살가격과 삼겹살을 중국어로 뭐라고 하는지까지 알려드릴께요!!

삼겹살 좋아하시는 분들~ 열심히 봐주세요 ㅋ 

 

 

 

 

 

 

 

참 맛나보이죠.ㅋ 요건 다른집에서 초대받아 먹은 삼겹살이에요.

불판이 완전큼직큼직!!ㅋ

그래서 고기를 많이 놓고 구워먹을수 있어 더 좋드라구요.

참고로 저 불판은 중국 최대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샀대요.ㅋ

 

 

 

 

 

 

요 사진이 더 리얼하군요.ㅋ

 요렇게 보면 중국삼겹살이나 한국삼겹살이나 비슷해보이죠?ㅋ

비슷하겠죠~ 다 같은 돼지에서 나온 고기니..^^;;;

하지만 아주 큰 차이점은~ 중국에서는 고기를 썰어주지 않는다는거........ㅜㅜ

아주 큰 대형마트에서는 약간만 쓸어논게 있는데,

대부분 시장에서 살때는 덩어리째 사야합니다.

쓸어주지도 않아요.

가끔 단골집에서 쓸어달라고 했다가....

표정이 참 안좋드라구요...;;

 

 

그리고, 이곳에서는 모든 고기가 생고기입니다.

냉동고기는 팔지 않아요.

그래서 인지 고기맛이 더 맛있네요.ㅎㅎ

 

 

 

 

중국에서는 삼겹살을 뭐라고 할까요~?

삼자가 들어갈것 같지만.....전혀 그렇지 않다는거.

五花肉(wuhuarou)우화로우라고 한답니다.

사실 뜻 그대로면 다섯개의꽃모양의 고기???

ㅎㅎ

저도 잘모르겠어요~왜 이런 이름인지..^^;;

지금 중국에서는 돼지고기 값이 많이 내려서, 고기값은 정말 싸답니다.

저희동네는 한근에 9원정도하네요. 9원이면 x180 해주세요.

500g에 2000원도 안하네요. 우와~!

 

전국적으로 고기값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시간 차타구 다른동네가서 고기얻어먹구 왔어요.ㅋㅋ

역시 삼겹살은 친구들과 먹어야 제맛인듯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