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시원한 국물!!잔치국수 만드는 방법, 잔치국수 재료와 잔치국수국물내기완전 시원한 국물!!잔치국수 만드는 방법, 잔치국수 재료와 잔치국수국물내기

Posted at 2014. 5. 27. 22:58 | Posted in 요리하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요리레시피를 소개하는 링페이입니다. 모든 주부들의 걱정이죠. 오늘은 뭘먹지?? 집에 아무것도 없을때는 잔치국수만한것도 없지요. 완전 시원한 국물이 매력적인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한국에 나갔을때 정말 맛있는 집 잔치국수를 대충 눈으로 카피했어요ㅋ 잔치국수에 들어가는 재료와 시원한 잔치국수육수국물내기 재료까지 알아볼께요.

 

 

 

 

재료가 참 많이 들어가지요.

너무 배고픈 나머지 계란지단을 너무 투박하고 무식하게 썰었군요.ㅎㅎ

여러가지 신선한 재료가 들어가서 더욱 맛있는 잔치국수입니다.

 

재료부터 알아볼께요!

 

국물육수재료 : 멸치10개, 다시마2장, 무 한토막

고명재료: 양파1개, 당근반개, 계란2개, 목이버섯약간, 숙주나물 200g, 부추한움쿰, 김한장, 홍고추3개

 

 

 제가 이번에 한국나갔을때, 조그마한 잔치국수집에서 요 국수를 먹었는데요.

정말 너무 맛났던거 있죠.

어떤 재료를 넣었길래 이리 맛있나 했드니,

숙주와 부추가 비법인것 같드라구요.

그래서 저도 숙주와 부추를 곁들어 보았습니다.

확실히 국물맛이 다르드라구요!!

 

 

 

 

양파, 당근, 목이버섯은 채쳐주시고, 기름에 살살 볶아주세요.

저희 동네는 목이버섯이 특산품이라 많이 먹는답니다. 목이버섯은 안넣으셔도 되요.^^;;

 

 

 

 

숙추는 미리 데쳐서 물기를 빼주시구요.

 

 

 

부추도 살짝 데쳐주셔야 합니다.

 

 

 

 

계란 지단부처서 잘라주시구요.

전 너무 급해서 뜨거운채로 잘랐더니 막 부셔져서 그냥 큼직큼직하게 썰었어요.ㅋㅋ

어짜피 집에서 남편이랑 둘이 먹는거라..^^:; 비쥬얼은 포기.ㅋ

 

 

 

매운 홍고추 썰어넣으시면 국물 완전 얼큰해요!! 색감도 예쁘구요^^

 

 

 

 

소면 잘 삶아주시구요.

 

 

 

 

각종 재료 투하합니다.

와~ 완전 먹고싶어요. 저녁에 이걸 포스팅하는게 아닌데.....ㅠㅠ

 

 

 

 

 

마지막으로 김까지 올려주면 이제 잔치국수 고명은 다 들어갔네요.

 

 

 

 

마지막으로 미리 잘 우려낸 멸치육수를 부어줍니다.

 

 

 

 

이렇게 해서 잔치국수가 완성되었어요.

맛은 어떻냐구요? 정말 맛있어요. 국물 완전 시원합니다.^^*

 사실, 요리하기 귀찮아 한끼 때울려고 만든 잔치국수인데

영양면에서도 절대 뒤쳐지지 않을 듯 합니다.

내일 아무래도 다시한번 해먹어야할듯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