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중국음식 추천!! 중국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은?? 마라탕맛은?맛있는 중국음식 추천!! 중국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은?? 마라탕맛은?

Posted at 2015. 5. 29. 23:32 | Posted in 중국알기




안녕하세요. 링페이입니다. 오늘은 제 블로그 제목에 맞는..중국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요즘 중국여행계획하시는 분들 많은데, 맛있는 중국음식 추천해볼까합니다. 중국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이에요!! 가격완전 착한 중국음식입니다. 이름하여, 마라탕麻辣烫 입니다.ㅎㅎ 이미 마라탕의 매력에 빠져버린 일인으로서, 여러분께 맛있는 중국음식 마라탕 소개해볼게요~^^

 

 

 

요건 제가 얼마전에 먹은 마라탕사진인데요. 직접 원하는 종류를 고르는 곳이라서, 저는 면 위주로 골랐어요~. 사실, 이런 마라탕은 원조라고 할순없구요. 점원이 종류별로 골라서 직접 제조(?)해주는것이 원조 마라탕이라 할수 있겠습니다.ㅎㅎ

 

 

 

 

 

제가 마라탕을 먹게 된건, 중국에 온지 1년이 지나서였어요. 보통은 중국에 오자마자 마라탕을 접하게 되는데, 저는 주변에서 저를 마라탕집에 데려가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습니다.;;;

제가 중국에 오기전 오랜중국생활을 하신 남푠은 마라탕을 싫어했구요.ㅡㅡ;;

(나중에 물어보니, 마라탕을 싫어해서 안데려갔다는군요.ㅎㅎ)

어쨋든, 아는 사람들과 우연히 함께 먹게 된 마라탕.

그맛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ㅜㅜ 정말 넘넘 맛나드라구요. 완전 제 스탈이었어요.ㅋㅋ

 

그래서 남편에게 이 맛있는걸 왜 이제야 먹게 만들었냐며 막 따졋다는..ㅎㅎ

 

마라탕은 보통 한국인들 입맛에 잘 맞는것 같습니다. 라면과 같은 중독성이 있다고 보심되요. 훠궈보다는 마라한맛이 강하지 않아서, 마라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잘 드시는것 같습니다.

 

 

 

 

 

 

근데, 제가 마라탕을 먹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스스로 원하는대로 야채나 완,, 면등을 골라서 무게를 재서 먹는 방식으로 다~~바뀌기 시작하더라구요. 보통 그렇게 자신이 원하는 음식을 골라서 무게를 재서 먹으면 더 비싸지구요.

그리고 맛도 사실 다릅니다.

그래서 그 후로는 잘 안먹게 됐어요~~

처음 마라탕 먹었을때 가격이 6원이었거든요.

지금은 본인이 골라서 먹으면 예전에 먹었던 양과 비슷하게 먹을려면 15원정도는 듭니다.

이거 완전 상술이에요.ㅜㅜ 

 

 

 

 

 

가격보다도,, 맛이 예전 그 맛이 안나드라구요.

아무래도 점원이 여러가지 야채를 골라서 , 알아서 양념을 넣어주는게 더 맛있어요.ㅜㅜ

물론 안좋은 msg등이 듬뿍들어가긴 하지만요..;;;;

그래서 더 맛있는거겠죠?ㅜㅜ

 

 

 

 

 

 

아무튼, 마라탕은 중국에 가시면 꼭 한번은 드실만한 음식입니다. 맛으로만 따지면요!!

하지만 마라탕은 건강한 음식은 아니기 때문에 자주 드시면 안됩니다.

이건 중국친구들이 저에게 맨날 하는 말이에요..;;

그래서 저는 날짜를 정해놓고 먹는답니다.ㅜㅜ

한달에 한번으로 남편이랑 약속했어요.ㅜㅜ

 

마라탕은 위생적으로 그다지 깨끗하지 못하고(보통 큰 솥으로 된 탕에 넣어서 야채와면을 익히는 방식인데, 그 솥안의 탕은 언제 갈고, 씻는지는 의문입니다.;;;)

또 마라탕에 들어가는 투명하고 쫄깃한 면에 안좋은 성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마라탕도 맛있지만, 오늘은 요 길거리 떡볶이가 생각나는 저녁이네요.

 

 

떡볶이 먹은후 후식으로 녹차아스쿠림도..ㅎㅎ

저는 요번달에 마라탕먹는 기회를 다 써서, 담달을 기약해봅니다.ㅎ

저희동네서 맛있는 마라탕을 발견해서! 다음에 기회되면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