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수육만들기*보쌈고기 맛있게 삶는방법!!돼지고기 수육만들기*보쌈고기 맛있게 삶는방법!!

Posted at 2014. 1. 7. 00:52 | Posted in 요리하기




돼지고기 수육만들기*보쌈고기 맛있게 삶는방법!!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이네요!! 오늘은 벼르고 벼르던 돼지고기 수육을 해먹었답니다. 왜 벼르고 있었냐하믄요..2주전에 세미김장을 했거든요^^:; 4포기..ㅋ 그때 남겨논 김치속이 있어서 꼭 보쌈을 해먹어야하고있었는데 바빠서 못해먹었어요. 사실 돼지고기 수육만들기는 참 간단해요!! 많은분들이 돼지고기 냄새날까봐 걱정하시는데, 이 레시피대로만 하시면 보쌈고기를 냄새안나게~ 맛있게 삶으실수 있답니다. 구운것보다 몸에 좋은 수육!! 레시피 공개합니다.

 

 

 

 

재료 : 돼지고기삼겹살용 800g, 대파1단, 마늘15~20톨, 양파1개,

        통후추20개정도, 월계수잎2개, 된장2스푼, 인스턴트커피,

        먹다남은 김빠진맥주

 

 

 

 

▷▷대파는 다듬어서 크게 3등분해주시구요. 양파도 껍질까서 2등분해주세요.

 

그냥 껍질까고 큼지마하게 쓸어놓으시면 되요. 정말 간편한 요리에요.ㅎㅎ

 

 

 

 

▷▷마늘을 까서 잘 씻어주시구요.

 

이요리중에 가장 귀찮은 작업되겠습니다.^^:;

 

 

 

▷▷준비해논 돼지고기를 압력솥에 넣습니다. 두깨가 너무 두껍다면 적당하게 썰어주세요.

 

저는 삽겹살을 사용했어요~! 삶으면서 기름이 쭉빠져서 비계도 담백하니 맛있드라구요. 너무 비계가 없으면 뻑뻑해서 별로인것같아요. 중국에서는 삽겹살을 잘라논게 좀 다릅니다. 두깨가 얇아서 그냥 자르지 않고 그대로  삶았어요.

 

 

 

 

▷▷통후추 준비해주시구요.

 

 

 

 

▷▷월계수잎2~3개면 충분합니다.

 

 

 

 

▷▷맥주도 준비해주세요.

 

다들 집에 먹다남은 김빠진 맥주 있잖아요.^^ 있으시면 넣으시고 없으시면 안넣으셔도 되요. 이미 고기의 잡내를 없애주는 재료들은 충분하답니다. 저는 집에 한입먹고 맛없어서 안먹은 맥주가 있어서 다 넣어주었네요.

 

맥주를 넣으시면 고기 잡내를 없애줄 뿐 아니라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맥주를 너무 많이넣어서..고기가 익는내내 맥주냄새가 나는거에요.ㅡㅡ;;; 혹시 걱정했는데..드실때는 맥주맛이 전혀~~~~!! 나지 않습니다. 안심하세요^^

 

 

 

 

▷▷압력솥에 각종 재료들을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저는 시간단축을 위해 압력솥을 사용했어요. 일반 냄비사용하시는분들은 30분정도 고기를 익혀주셔야합니다. 

 

압력솥은 솥추가 소리내면서 돌기시작한후 10분정도 더 삶아주시구요. 그후에 불을 끄시고 뜸이 다 들여질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되요. 집에 인스턴트 커피가 없어서 넣지 않았습니다. 역시 집에 없는 재료는 한두개씩 빼셔도 되요.^^;

 

 

 

 

▷▷맥주에다가 된장 2스푼을 풀어줍니다.

 

이렇게 미리 풀어줘야 잘 섞이거든요. 맥주사용안하시는분들은 물에다가 잘 풀어주세요.

 

 

 

 

▷▷준비된 된장푼물을 고기가 잠길정도로 부어주세요.

 

 

 

 

저번에 김치담그고 남은 김치속과 배와사과를 채썰어 같이 버무렸어요. ^^

 

 

 

 

▷▷익은 고기를 꺼내서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고기가 너무 부드러워서 잘 안썰어지네요.^^;;

 

 

 

 

야들야들한 수육의 모습이 보이시나요.ㅎ 고기의잡내가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나면 이상할정도에요. 저렇게 냄새잡는 재료들을 많이 넣어줬는데 말이죠.ㅎ

 

 

 

 

 접시에 썰어논 고기와 무채김치속을 세팅해주시면 완성!!

 

 

 

 

꽤 많은 양인데 저랑 신랑이랑 둘이서 홀랑 다 먹은거 있죠.;;; 입에서 사르르 녹드라구요.ㅎ 제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추천한번 해주는 센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