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초미세먼지의 위험성, 직접체험한 스모그의 위력..
안녕하세요. 완전 오랜만의 링페이입니다. 요즘 미세먼지, 스모그때문에 몇일에 한번씩 다들 고생하시죠. 최근 초미세먼지,미세먼지,스모그의 주범인 중국에서 살고 있는저는..
그다지 이런 뉴스에는 민감하지 않았는데요.
최근 몇일 중국초미세먼지의 위험성을 겪은 후로는..
직접체험한 후로는 그 위력을 새삼느끼고,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과연 미세먼지의 위험성이 뭐가 있는지,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볼게요.
체험기입니다.ㅜㅜ
저는 중국동북지역에 살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자주 보도되는 베이징과는 꽤 거리가 있지만..
이곳은 겨울내내 엄청난양의 석탄을 때기때문에..
스모그 만만치 않습니다.
지난 몇년간은 이렇게 매체에서 시끄럽게 보도할정도로 심각하지 않았는데..
올해는 정말 유난히 심하네요.
예년에 비해 춥지 않은날씨가 상관이 있는건지..
바람이 많이 불지 않아서 인지..
아무튼, 정말 심각하네요.
하얼빈 옆동네인 저희도시는 하얼빈처럼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하얼빈이 심각할정도로 미세먼지가 심할때는 저희도 어김없이 공기가 좋지 않습니다.
확실히 도시 전체가 뿌얘요.
하얼빈에 사는 사람들은 정말 어떻게 지낼까 걱정됩니다.
그럼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뭘까요? 미세먼지의 위험성에 대해서
네이버의 말을 들어보죠.!!
미세먼지가 우리의 호흡기, 눈, 피부에만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다. 최근의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살펴보면, 미세먼지가 뇌와 심장에 부정적 영향을 줄 가능성 있음을 시사하는 결과를 제시하고 있다.
우선 뇌의 경우, 쥐를 세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깨끗한 공기, 초미세먼지가 포함된 공기, 초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혼합된 공기를 일주일에 5일 동안 하루 4시간씩 2주 동안 흡입시켰다. 그 결과 깨끗한 공기를 마신 쥐보다 그렇지 않은 쥐의 뇌에서 염증반응을 유발하는 물질들의 농도가 높아졌다.
다음으로 미세먼지 크기에 따라 심장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기 위해 쥐를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하였다. 쥐에게 흡입시킨 미세먼지의 크기에 따라 장기로 유입되는 혈액의 양을 감소시킨 다음 심근경색이 발생한 정도를 측정한 결과 초미세먼지를 흡입시킨 쥐의 심근경색 크기가 가장 컸다. 또한 혈액의 양이 정상적으로 돌아온 뒤 심근경색으로부터 회복되는 정도를 측정한 결과 초미세먼지를 흡입한 쥐가 가장 늦은 회복속도를 보였다.미세먼지가 사람의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당일 혹은 그로 며칠 뒤로 한정지어 살펴본 연구에서는 이미 기존에 호흡기계(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 폐렴) 혹은 심혈관계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보고하고 있다.
정말 무섭죠?
제가 최근에 느끼는 증상으로는 확실히 눈이아픕니다.
저는 날씨가 춥고, 제가 라식을 해서.. 눈이 약해서 그런가 싶었는데, 주변사람들에게 물어보니 다들 비슷한 증상이 있네요. 특히 하루종일 밖에서 활동한후 집에 들어오면 눈이 따끔따끔 무겁고 너무 아픕니다.
그외에 피로감이 진짜 어마어마해요. 어쩔때는 약간 미식거리면서 머리가 아프기도 합니다. 확실히 최근 몇일 스모그가 심했던것과 관련있는것 같애요.
저만 그런게 아니라, 주변사람들도 같은 증상을 말하니까요.
그러다가 집에와서 씻고 좀 쉬면 괜찮아집니다.
아우 정말 직접 체험하니...미세먼지 너무 무섭네요.ㅠㅠ
공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는 요즘입니다.
요 몇년 중국의 영향으로, 혹은 한국내의 자체 원인으로 미세먼지농도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데..정말 걱정이네요. 자업자득이란 말도 생각나고...
빨리 저런 맑은하늘,, 맑은 공기가 마실수 있는 날이 왔음 좋겠어요.
어쨋든 지금은 딱히 다른 방법이 없으니, 미세먼지농도가 심한날은 외출을 삼가하고,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방법밖에 없겠네요.ㅜㅜ
환경오염 정말 무섭네요.
지구가 다시 낙원같은 상태가 되기를 고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