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기

알레르기성비염치료방법!! <체험기>

서린비 2013. 12. 26. 00:22
반응형

알레르기성비염치료방법!! <체험기>

 

여러분 비염있으신가요? 제 주변엔 비염있는 사람 너무 많아요.ㅜㅜ 비염치료방법은 딱히 없는걸로 유명하죠..저희 신랑도 알레르기성비염이라..알레르기성비염치료방법을 열심히 알아보고 있답니다...현재 치료中인데요..알레르기성비염있는사람을 어떤 환경을 조성해줘야하는지, 무엇을 먹어야하는지..생생한 체험기를 공유해드릴께요~!!

 

 

 

 

우선 이글은 알레르기성비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어요. 비염은 정확히어떻게 다른지는 잘 모르겠어요. 비염이 더 고치기 힘들다는 얘기도 들었구요. 항상 비염을 달고 사는 신랑은 본인은 심한게 아니라며.ㅡㅡ 저를 세뇌시키곤했죠.

 

저희 가족중..아빠와 오빠가 약간 알레르기성 체질이긴하거든요. 아빠는 한번 시작하면 1분은 하는 재채기유발알레르기가 있는것같구요..오빠는 항상 코가 부어있고, 휴지를 달고 살았던것 같습니다.

 

 

 

 

희안하게도 아침에 그러더라구요. 저희신랑도 그래요. 항상 아침이 심해요. 예전엔 그렇게 심하진 않았던것 같은데, 추운동네에 오래 살다보니 더 심해진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번에 한국에 나갔을때 이비인후과를 갔거든요. 병명은 역시나 알레르기성 비염..코내시경을 했는데, 코가 약간휘어서 휘어진쪽에 숨구멍이 작은데 알레르기비염까지 있어서 한쪽코는 거의 막혀있더라구요. 참 숨시기 힘들것같습니다..

 

그고통을 알지만..그래도 전 주변에 비염있는 사람있으면 너무 신경쓰이드라구요.ㅜㅜ 불쌍하긴하지만 비염환자라고 자주 구박합니다.ㅋㅋ

 

 

 

 

일단 병원에서 어떤 물질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검사해보았답니다. 알레르기성비염이라 하믄..거의 비슷한것들에 반응을 나타내는것같아요.진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애완동물,바퀴벌레,화초(?!)

 

다른건 이해가 가는데...오잉? 왠 화초?? 화초에 진드기나, 곰팡이, 그리고 드물게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들이 나온대요..참 신경쓰이는 질병이군요.ㅜㅜ

 

알레르기성이다보니, 환경을 잘 조성해주어야합니다.

 

 

 

첫번째!!  [집먼지 진드기] 입니다. 어떻게 해도 요녀석을 없앨수는 없고...개체수를 줄일수 있을까요? 집먼지 진드기는 섭씨 25℃ 습도 80%, 즉 습하고 따뜻하며 먼지가 많은 곳에서 가장 잘 번식한다고해요. 사람의 피부에서 떨어진 비듬을 먹고 살며 침대 매트리스, 카펫, 천으로 된 소파, 옷, 인형 등에 많답니다.

 

침구류는 최소한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뜨거운 물로 세척하고, 가능한 한 매트리스, 카펫, 천으로 된 소파, 인형 등은 없애주세요. 또한 집안의 습도를 낮추어 상대습도를 50% 이하로 합니다.

 

이렇게 사는게 가능할까요?;; 의사는 이불위에 그 진드기 방지용 비닐? 같은걸 씌우라는데..그걸덮고 어떻게 자냐구요.ㅜㅜ 저희집 이불은 다 극세사.ㅋㅋㅋ 이젠 극세사이불아니면 못자는데.ㅜㅜ  하지만 이불을 자주 빨지 않고, 방지용비닐을 덮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계피가루에요. 이방법은 이미 많은분들이 아실텐데요. 물에 계피가루를 섞어 분무기로 뿌려주면 진드기가 거의 대부분 죽는다는군요. 만드는 방법은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두번째!! [봄엔 꽃가루, 겨울엔 찬바람조심] 이미 몸에 알레르기성비염이 있게 된 이상 어쩔수 없어요.ㅜㅜ 불편해도 감수하셔야합니다. 남들 봄에 꽃놀이 갈때... 집에서 조용히 휴식을..^^;;  겨울엔 마스크를 착용하셔서 찬바람이 코에 직접 들어오는걸 조심하시구요.

 

 

 

세번째!! [애완동물을 기르지 않는다] 의사의 주의사항중하나, 절대 애완동물을 기르시면 안됩니다. 정말..신랑과 결혼한걸 후회할뻔...ㅎ 저 완전 동물매니아거든요.ㅜㅜ

 

강아지와 고양이들과 집에서 사는게 저의 궁극적인 목표인데..ㅜㅜ 물론 이 세상에선 불가능할 것 같긴하지만요..;;; 어쨋든 알레르기성비염환자는 절대 집에서 털 날리는 동물을 기르면 안된다는군요.ㅜㅜ

 

 

 

이게 기초적으로 알레르기성비염치료하는 환경조성되겠습니다. 너무 심하신분들은 약물치료를 병행하시게 되는데요. 먹는약도 있고, 코에 직접 뿌리는 스테로이드성 약품이 있어요. 효과는 정말 좋은데~ 모든 약이 그렇잖아요. 내성도 생길뿐더러 스테로이드는 장기적으로 쓰면 몸에 정말 안좋은거 아시죠?

 

환경을 조성하셨으면 먹는식품도 조심하셔야되요. 일단 몸에 안좋은 인스턴트,음료수등멀리하시는건 당연하고..육류가 별로 좋지 않다고 하네요. 계란이나 고기등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주범이라고합니다. 과일이나 채소위주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체질을 바꿔야 하나봐요.

최근엔 알레르기성비염에 좋다고 화분을 먹고있어요. 꽃송이 안에있는 그 화분말이에요.말린걸 파는데 한통에 오만원정도 하는 비싼 녀석입니다. 1년정도 장기복용하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복용해보고 알려드릴께요^^;;

 

그외에 운동 규칙적인 생활등은 필수입니다.

지인들을 보면, 식염수로 코를 매일 소독해주는것과, 쑥뜸이 많은 효과를 봤다고 하네요.

 

 

<모든 병의 치료법이 그렇지만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