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기

교촌치킨 만드는방법*간장소스치킨만들기

서린비 2013. 12. 25. 00:23
반응형

교촌치킨 만드는방법*간장소스치킨만들기

 

 

오늘은 집에 손님이 왔어요.^^ 외국에서 살면 제일 먹고싶은 음식이 아무래도 치킨과 떡볶이 인것 같아요.  떡볶이는 해먹기 쉬운데..치킨은 조금 힘들잖아요. 저희 신랑이 좋아하는 교촌치킨!! 집에서 해봤는데요. 오~~! 꽤 비슷한 맛이 납니다.^^ 교촌치킨 만드는방법!! 그리 어렵진 않더라구요. 간장마늘맛나는 간장소스치킨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재료 : 닭봉15개, 식용유, 밀가루, 전분가루, 소금, 후추

소스재료 : 마늘10톨, 빨간고추4개, 닭튀긴 식용유, 간장2스푼, 설탕2스푼,

             굴소스2스푼, 올리고당 약간

 

 

 

 

 

재료부터 손질해볼까요~. 저희동네는 신선한 닭이없어서요.ㅜㅜ 시골의 비애...대형마트에서도 냉동된 닭만 파네요. 냉동된 닭봉을 사서 찬물에 반나절 담가두었어요.그래야 핏물이 빠지거든요!! 핏물빼고 하얗게 질린 닭이네요.ㅋ

 

 

체에 받쳐서 물기를 쫘악 빼줍니다.

 

 

밑간을 할건데요. 소금과 후추만 있으면 ok~!

 

 

소스재료인 빨간고추와 마늘을 다질거에요. 닭봉 15개에 대충 이정도 양을 사용했습니다.

 

 

빨간고추는 잘게 자르고, 마늘도 잘게 다져주세요.

 

 

물기빠진 닭에 밀가루를 묻혀주세요. 튀김옷은 따로 만드실필요가없어요~ 이렇게만 해도 충분히 바삭하고 맛있는 치킨을 만들수 있답니다.

 

 

물기가 있음 튀길때 너무 많이 튀니까요..이렇게 물기가 없게끔 적절히 밀가루와 전분가루를 넣어서 골고루 발라주세요.

 

 

이제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달궈주세요. 튀김은 180도가 적당하다고 하죠. 온도계가 없어서...튀김옷으로 대충 알아봤어요.ㅋ 떨어뜨렸을때 지글지글하면서 바로 올라오면 적당한 온도가 된거에요!

 

 

준비해둔 닭들을 퐁당퐁당 입수시킵니다. 기름이 깨끗해서, 튀길때도 참 깔끔해보이네요^^ 역시 집에서 해먹는게 제일 깨끗하고 좋긴해요.

 

 

 

 

 

 10분정도 튀기니 색이 많이 노르스름해졌죠?

 

 

닭봉은 워낙안익어서...저렇게 중간에 칼집을 내줬답니다. 칼집을 내주시면 드실때 혹시라도 뼈에서 줄줄 나오는 빨간피를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15분에서 20분정도면 바삭하게 잘  익어요.

 

 

 

 

이제 소스를 만들건데요. 아주 간단하답니다. 닭튀긴 기름을 한국자 프파이팬에 넣어주세요. 다진마늘과 고추를 넣고 잘 볶아 향을 내줍니다.

 

 

 

어느정도 볶아지면 분량의 간장,설탕,굴소스를 넣어서 잘 저어주세요.

 

 

 

튀겨논 닭을 넣어서 양념이 골고루 묻도록 굴려줍니다.^^ 마지막에 올리고당을 약간넣어 윤기나게 해주시면 더욱 먹음직해보이죠.

 

 

 

 

완성입니다.!! 사진이 좀 흔들렸어요.ㅜㅜ 아쉽네요. 신랑이랑,신랑친구랑 게눈감추듯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네요.ㅡㅡ;; 기름쓴 김에 더 많이 할걸 그랬어요..;; 간장소스만들기 정말 간단하죠^^ 집에서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