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버섯요리*목이버섯계란볶음목이버섯요리*목이버섯계란볶음

Posted at 2013. 12. 18. 09:30 | Posted in 요리하기




목이버섯요리*목이버섯계란볶음

오늘은 요리하는 여자 링페이에요.ㅎ 제가 사는 중국 동북지역은 목이버섯의 산지로도 유명하답니다~@@ 목이버섯..참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목이버섯요리? 참 의아하실텐데요.보통 한국에서는 잡채안에서나 볼수 있잖아요. 여기서는 다양한 목이버섯볶음요리들이 있답니다. 그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목이버섯과 양파와 계란 볶음요리를 알려드릴께요.ㅋ 참 간단하면서도 영양가 있고 맛있답니다.!

 

먼저 재료는요..

목이버섯 한웅큼, 계란3개, 양파1개, 생강쪼금

양념: 식용유, 간장, 설탕, 굴소스

 

 

여기는 이렇게 목이 버섯을 말려서 팔아요~그래서 아주 쪼꼬마답니다.하지만 물에 뿔리면 어마어마하게 커진다는 사실!ㅋ 그래도 요녀석은 쪼고만 녀석이라 그렇게 커지지는 않네요~어떤건 정말 손바닥만해지거든요~

 

 

30분정도 뿔려서 깨끗히 씻어준 모습이에요.

 

 

양파 네모썰기해주시구요~

 

 

생강..이렇게 많이 필요없어요^^ 손톱만큼이면 된답니다~아주 작게 썰어주세요. 향낼려구 그러거든요~생각 없으시면 굳이 안넣으셔도 되지만 생강이 들어가면 정말 풍미를 살려준답니다.

 

 

 계란 세개 잘 풀어주시구요~! 한녀석이 별로 안싱싱한지 깨뜨리자마자 풀어져버렸어요.. ㅡㅡ;;얼굴 모양이 되버렸네요.ㅋㅋ

 

 

 계란 붙이는 방법이 중요해요.이렇게 기름을 두르고 잘 푸른 계란을 둘러준후에..조금 기다립니다..좀 익었다 싶을때...휘둘러주세요.

 

 

 요렇게요~ 너무 익히시면 나중에  뻣뻣해져서 맛없어요~ 한번더 볶을거거든요.

 

 

스크램블 에그 하는 식으로 덩어리채 뚝뚝 끈어주세요.살짝 덜익여합니다.

 

 

계란은 접시에 잠시 놓아두고..썰어논 양파를 잘 볶아주세요

 

 

 양파가 어느 정도 익음..목이버섯 투척해주시구요~익을때까지 잘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계란볶아논걸 목이버섯과 양파가 다 익을때쯔음  넣어주세요. 이제 간장한수푼,설탕 반수푼 넣어주시구요~굴소스 한스푼도 넣어주세요.간보면서 알맞게 양념하세요.

 

 

생강도 얼렁 넣어주시고 후다닥 볶아주세요!!

 

맛있는 중국요리~목이버섯 양파 계란 볶음 완성이랍니다.ㅎㅎㅎ  사진이 영 아니네요.ㅠㅠ사실 색감도 좋고 참 맛있는데 말이죠.ㅋ

 

 





//